이 카테고리의 글들은 WinAPI를 공부하면서 사용한 개념들을 정리해놓은 글이다.
나는 로그라이크 게임을 구현해볼 예정이다.
이번 구현에선 로그라이크의 요소들을 직접 코딩해보고, 여러 오류들과 부딪혀볼 예정이다.
총 4주에 걸쳐 오프라인 게임을 먼저 구현할 것이다.
4주간의 구현에서 가장 중요시 하는건 두 가지이다.
첫 번째는 "프레임 다운을 최소화한 결과물" 만들기
두 번째는 "플레이어를 쫓아오는 몬스터의 AI가 능동적으로 임무를 수행하게 구현하기"이다.
이번 프로젝트에선 WinAPI 그중에서도 Win32 플랫폼을 사용해 개발할 것이다.
Win32 플랫폼을 사용하는 이유는 여러가지이다. 그 중에서도 핵심적인 이유는 아래와 같다.
1. BITMAP , HBITMAP 타입의 변수를 이용해 쉽게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다
2. PeekMessage 함수를 이용해 자유로운 프레임이 구현 가능하다.
3. C++ 기반의 플랫폼이라 포인터, 연결리스트 등을 사용하기 익숙하다.
4. C++ 기반의 플랫폼이라 유용한 라이브러리 및 함수가 많다.
이와 같은 이유로 Win32를 사용하려 한다.
왜 전문적인 게임 개발 툴 (Unity 혹은 Unreal)을 사용하지 않느냐면, 비교적 불친절한 언어를 사용하여
개발 실력을 늘리기 위함이다.
그리고 Win32 플랫폼 중에서 DirectX또한 관심이 있기 떄문이다.
시작글은 여기서 마치고, 다음 글에선 WinAPI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처음부터 파헤쳐 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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